'이래서야 반쪽 찾겠나'79만 몰린 데이팅앱, 남녀 비율이 서울경제

'이래서야 반쪽 찾겠나'79만 몰린 데이팅앱, 남녀 비율이 서울경제

'이래서야 반쪽 찾겠나'79만 몰린 데이팅앱, 남녀 비율이 서울경제

Blog Article


무엇보다 자신의 얼굴이 여러사람에게 공개될까봐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외모뿐만 아니라 학벌, 직업, 소득 까지 고려하는 하이하이의 출시로 가벼운 만남에서 진지한 만남으로 소개팅 뿐만 아니라 파티 문화까지 소개팅어플 시장의 다변화가 시도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또, 동성 매칭도 되는 것을 보면 소개팅 용도가 아니라 단순 친구 만들기 용도로 이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아만다의 가장 재미있고 뜨거운 감자였던 기능인 프로필 사진 3점 이상 이용자들만 사용 가능한 기능이 사라졌습니다.


그럼 오늘은 솔로인 분들이게 유용한 소개팅,미팅의 자리을 만들수 있는 만남 어플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이 밖에 원하지 않는 연락이 오거나 불순한 의도로 접근해서 발생되는 피해 사례도 있다. 개인정보 유출 문제도 있는데, 서비스 특성상 타 서비스 대비 피해가 클 수 있어 이용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해당 응답 결과에 따르면, 소개팅 앱 사용자 10명 중 8명은 결혼을 포함한 진지한 만남을 목적으로 이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소개팅 앱은 가벼운 만남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이라는 대중의 편견과는 상반된 결과다. 대표적인 소개팅 어플인 ‘이음’의 경우 소개팅 어플을 통해 결혼에 성공한 커플 이 약 70쌍 정도라고 한다. 이와 같이 결 혼은 물론, 2010년부터 현재까지 소개팅 어플을 이용하는 자들의 수는 지속적으 로 증가하고 있다.


게다가 하트를 써서 소개팅을 신청했지만, 상대가 나를 거절하더라도 하트 절반을 보상받을 수 있다. 돈 한 푼 쓰지 않아도 불편함이 전혀 없을 정도로 초조하게 현금 결제를 유도하는 일이 없고, 운영진의 모니터링도 지속적으로 엄격하게 이뤄진다. 개발자의 의도가 대단히 순수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부분. 교양, 상식, 문화 등 지성 테스트를 통과하고 가치관이 맞는 답변을 골라 매칭할 수 있는 ‘소피스’. 정서적 교감을 중시하는 국내 최초 지성 인증 소셜 데이팅 서비스라는 점을 내세운다. 학력과 연봉 등의 조건이 좋더라도, 서로 가치관이 맞지 않는다면 좋은 만남이 될 수 없다는 판단하에 소피스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개인에게 맞춤형 이성을 큐레이션 한다.


어디까지나 과금 유도가 ‘덜’ 하다는 것이지, 묻지마 신청을 하다 보면 순식간에 젤리가 동이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017년 출시된 어플로, 대놓고 소개팅 및 데이팅 목적으로 홍보하기보다는 ‘동네 친구’를 내세운 캐치프레이즈로 어필하는 앱이다. 앱을 실행하면 추천해주는 상대의 프로필 항목 중 현재 나의 GSP 기준으로 몇 km나 떨어져 있는지를 꽤 명확하게 표시해준다. 이건 위피가 그만큼 누군가를 만날 때 있어서 ‘거리’라는 지리적 개념을 얼마나 중요한 요소로 생각하는지 엿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 “있어, 동네 친구” 뭐 이런 쿨한 대화를 떠올리며 개발했을 위피.


이씨는 “이런 만남을 즐기지 않았지만, 스토킹을 당하고 있는 것처럼 너무 끔찍한 경험을 했다”며 “건전하게 사용하면 괜찮겠지만 이런 부작용은 스마트폰 어플의 한 단점인 것 같다. ‘꼭 장외 홈런 치세요’, ‘홈런치고 연장까지 꼭 가십쇼’ ‘지금 그 어플 깔러갑니다’ 등의 댓글도 실시간으로 달렸다. 여기서 ‘홈런’은 소개팅 어플로 이성을 만나 하룻밤 잠자리를 같이 보냈다는 의미인 인터넷 신조어다.


어떻게 알았냐면 놀랍게도 나를 1등으로 꼽은 사람이 있었으니까. 소개팅 어플 종류는 생각보다 꽤 많았지만, 그 중 20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네 가지를 꼽아봤다. 스마트폰으로 인연을 만나는 게 더이상 이상한 일이 아니다.


또한 정오의 데이트에는 공감대를 나누어가는 커뮤니티가 운영되고 있으며, 20~30대의 연애 상담코너도 마련되어 있어 복잡한 나의 심경을 털어놓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 역시 특징중에 하나가 되겠습니다. 틴더를 사용하다 보면 가까운 거리로 표시되는 외국인들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 외국인들까지 동그라미 목록에 나타나는데 이렇게 대화를 주고받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사기 계정에 가깝다는 것이 저의 결론입니다. 외국인들과 대화를 이어가다 보면 처음에는 친근한 이야기들로 번역기를 사용해가며 일상적인 이야기를 이어가게 되는데, 나중에는 이상한 비트코인? 투자 같은 이야기로 빠지는 경우가 많으니 아주 아주아주 조심하셔야 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채팅이 굉장히 자연스럽게 매치가 잘됩니다.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가 있으며(무슨 롤도 아니고..;;) 다이아몬드가 되어야 매력적인 상대가 소개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니 사진을 대충 찍지 마시고 자신의 역대급 인생 사진을 사용하세요. 그래도 다른 소개팅어플에 비해서는 현질 유도가 적은 편이며, 소개팅앱 대표가 유튜브로 얼굴도 공개한 것은 글램이 거의 유일합니다. 매칭이 다른 소개팅앱보다 2~3배 잘 되는 느낌을 받았으며, 대화까지는 잘 이어지는 편입니다.

read more click here click here click here 서울 건마

Report this page